자.. 좀더.. 멋져지는 새관리.. 어떤 변화가 있는지.. 구경해 보았다.

모든 분들이 점점 손맛에 맞아져가기는 하지만, 아직 에디터에는 다소 버거움이 많다.

이렇게 글을 올리지만.. 위아래로.. 이동하는 오토 Page Up / Down 스크롤 때문에.. 눈물날지경이다.

아무래도 이미지가 있으면.. 커서의 위치를 제대로 인식 못하나보다.

Html에 약한 고구마도. 이제 슬슬.. 배워야 하나?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글목록, 플러그인, 링크, 팀블로그

센터 좌측에 있던 고구마(어릿광대)의 기본정보 

 

글목록에 대해 살펴보자 

글목록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글제목 맨 우측에 아이콘이 생성되면서..

" 해당 글 보기" 라고 나온다.

 

 

상태를 건들어 보기로 하자.. 아직 선택아이콘마다 말풍선이 준비가 되지 않았나보다..

우선.. 공개에서 비공개를 지정하면...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나오는데..

이외에도.. 암호, 공개, 발송을 별도 선택시에 아래와 같이 멘트의 확인창이 나옵니다.

 

그럼요.. 테스트인데.. 해야죠... ㅎㅎ

 

이곳 시스템은 회사라.. 좀 느리게 반응하는 것 같습니다. 집에서는 좀더 빠른 처리가 될런지..

 

 

이번에 암호로.. 선택.. 비공개와 암호설정시 그림모양은.. 노란색입니다.

 

예전에도.. 비밀번호를 보면 미리 입력된 번호가 있습니다만...

좀더.. 관리자가 일력하기 편하게.. 입력 자체가 되지 않은 공백 상태로.. 표시되면 안될까요?

자주 사용은 하지 않지만.. 간혹.. 하루에 50가까이 포스팅을 하는 경우가 간혹 있었는데..

암호 지정하느라.. 고생이였습니다.

 

 

트랙백의 모습입니다.. 예전과 사뭇 다른것은.. " http:// " 고정표기가 없어졌다는 것이네요..

 

이제는... 항목위치를 이동시켜봅니다..

이야.. 화살표시도 표기되어 좋군요...  그래서.. 이것저것 해보는데..

뭔가 이상한 오류가 발견 되었습니다.

  

어느때는 잘 이동하는 곳에 화살표가 나타나는데.. 반해.. 어느때는 화살표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원하는 위치에 드래그하여 갔다 놓으면.. 이동에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이동화살표기가 어느때는 표기되고... 어느때는 표기 되지 않는군요..

 

 아직 적용이 되지 않는 듯한 " Refresh " 기능..

 

이번에도 하나의 문제점을 발견했다.

이는 글선택부분인데..

 이렇게.. 몇개의 글을 선택하고..

 

 

밑의 선택박스를 선택하려다가.. 자칫 선택박스 안에 클릭하지 못하고 그 주위를 클릭했더니

그전 선택한 4개가 해지되어 체크 부분이 사라졌다. 헉..

이와 똑같이 여러개를 선택한 상태에서.. 글제목 부분 등을 선택시..

그전 선택된 것이 해지 되어 체크부분이 사라졌다.

 

이번에는 플러그인을 살펴보자...

이번 새관리의 모든 면이 시원시원하고.. 보기편해 졌다는 것은 공통사항이고..

플러그인도 이에 충분히 적용되었다.

 

플러그인 설정

전체 39개로..추천, 글쓰기, 글보내기, 꾸미기, 관리 및 통계, 스팸-불펌방지, 멀티미디어... 등으로

내용상은 크게 달라진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단지, " 종료예정 " 의 문구가 들어오는 플러그인이 몇개 있다.

 

" 설정 " 선택시  나타나는 창..

이전과 달리.. 시원시원한 중앙에 표기 된다. 더불어 좌측에는 이미지까지 표시..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쉽게 인식될 수 있을것 같다.

 

 그러나.. 아직 이미지가 준비가 되지 않은 부분도.. 있다.

 

메뉴자체가 이전과 달리 좌측에 선택하기 편하고, 창이 넓어서 그런가.. 느낌이 좋다. 

유입경로

 

 

 방문자 기록

 

 유입 키워드

 

우측 하단 맨아래에는.. 목록표시 갯수 선택부분..

  

이번에는 링크를 살펴보자...

링크관리 

이전과는 달리 별도의 " 직접입력하기 " 와 " RSS "등으로 선택 입력하게 되었다.

팀블로그

 아직 고구마는 팀원이 없는 관계상.. 논 할 수가 없다..ㅠㅠ

 

이상.. 대략적인 사항을 알아보았다.. 약간의 오류가 있지만..

점점더 성장해가는 모습보는 것이.. 이렇게도.. 흥미롭고.. 즐겁다.. 헉.. 새벽 2시가 넘었다..

오늘도.. 자격증 공부는 접어 두는 구나..ㅠㅠ

+ Recent posts